본문 바로가기

christianity

Tent Maker 텐트 메이커라고 할까요? 쿠팡 파트너스 수익 메이커

내용과 큰 관련은 없는 사진 (힐레베르크 유명 텐트 회사 사진)

소신 발언을 하는데 가장 걸리는 것은 먹고 사는 문제다.

 

이것은 복음을 전하는 선교사들도 마찬가지이고, 어려운 상황에서 목회를 하는 목사들도 마찬가지다.

 

결국 돈에 묶이다 보니, 해야 할 말을 하지 못하고, 타협하고 불의한 권력에 순응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이는 돈을 버는 것에 대한 조선 스타일의 시각도 크다. 

 

사농공상의 악습이 아직도 남아 있어서, 정치인은 과거 학폭에 연루 되고, 택시 기사 폭행, 동료 성폭행에 연루 되어도

'대의를 위해 피해자가 참아야 한다'는 사고 방식이 백성들에게 먹히지만,

 

그외에 체육 스타, 연예인 등은 알짤 없이 매장 된다.

 

천민에게는 철저한 응징을 가하지만, 정치인들에게는 관대한 대한민국 국민성.

그 때문에, 종교인이 돈을 번다고 하는 것에 대해서 여전히 손가락질 하는 사람들이 많다.

 

종교인은 마치 양반과 같이, 일을 해서도 안되고, 돈을 밝혀서도 안되고, 항상 체면을 유지해야 한다...는... 조선의 마인드가 2021년 현재에도 아직 많은 기독교 교회에 아주 잘 남겨져 있다.

 

이 블로그에 쿠팡 파트너스 배너를 달았다. 나는 교회를 비판하고, 담임 목사의 잘못을 잘 못 되었다고, 숨어서나마 비겁하게나마 블로깅을 한다.

 

이러다가 언젠가 정말 내가 많은 이들의 돌을 맞고, 쓰러질 수도 있겠지. 

 

그러나 사람일은 모르는 일 아닐까? 혹시라도 여러가지로 먹고 사는 문제가 해결 되고, 당당하게 할말을 해도, 많은 이들이 지지해주는 그런 날이 올 수도 있다고 생각 된다.

 

믿음이 있으면 산도 옮긴다고 하니까. 아멘.

 

신앙 블로그에 쿠팡 파트너스 배너 달았다고, 변명하는 것... 맞습니다.

나와 가족이 먹고 사는 문제이니 부끄럽지는 않아요. 하지만 설명은 해야 할 것 같아서...

 

감사합니다.